로맨틱한 꽃의 대명사, 바로 붉은 장미입니다. 붉은 장미는 오랜 인류 역사에서 가장 상징적이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꽃이에요.
붉은 컬러가 주는 강렬함과 로맨틱함이 있죠. 우리의 심장처럼 뜨거우면서 열정적으로 느껴져요.
붉은 장미의 꽃말도 “열렬한 사랑”이에요. 그래서 붉은 장미는 연인에게 강렬한 나의 마음을 보여주고 싶을 때 선물합니다. 그래서 로즈데이, 크리스마스 꽃, 프러포즈 꽃 등 중요한 이벤트에 빠지지 않는 꽃이기도 해요.
오늘 꽃집청년들 DIY CLASS에서는 이 붉은 장미로 붉은 장미 꽃박스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붉은 장미 꽃박스는 장미가 주는 화려함과 이동의 편리성을 갖춰 서프라이즈 이벤트에 좋은 상품이에요. 빨간 푸에고 장미와 플라워박스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붉은 장미 꽃박스 준비물
붉은 장미(푸에고 장미), 루스커스, 꽃가위, 플라워박스, 플로랄폼, 포장지(비닐)
플라워 박스
플라워 박스 안에 포장지(비닐)을 깔아 물이 새지 않게 준비해 주세요.
물을 충분히 머금은 플로랄 폼을 잘라서 플라워 박스에 넣어 주세요.
붉은 장미(푸에고 장미) &루스커스
장미 꽃상자를 만들 때는 꽃과 그린 소재 줄기를 짧게 사용할 거예요. 꽃과 소재를 필요한 길이만큼 잘라서 사용할 거라서 꽃 손질을 그때 해줘도 괜찮아요.
깔끔한 장미 손질을 원하시는 분은 장미의 떡잎, 줄기의 잎과 가시를 모두 제거해 주세요.
[Guide 영상]로맨틱한 붉은 장미 꽃박스 만드는 법
붉은 장미 꽃박스 만드는 법은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영상으로 만나보실 수 있어요!
붉은 장미 꽃박스, 함께 만들어볼까요?
지금부터 장미를 잘라 플로랄 폼에 꽂아줄 거예요. 예쁜 빨간 장미 꽃박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꽃 줄기를 적절한 길이로 잘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TIP. 장미 길이 정하는 방법
장미의 얼굴을 아래로 향하게 해 상자 높이만큼 줄기의 길이를 재 주세요.
1) 꽃을 사선으로 잘라 주세요.
2) 상자 가장자리부터 플로랄 폼에 장미 꽃을 꽂아 주세요.
3) 같은 크기의 장미들을 일정한 간격으로 줄을 맞춰 플로랄 폼에 꽂아 주세요. 이때 꽃과 꽃 사이의 너비를 동일하게 꽂아 주어야 깔끔한 꽃상자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4) 장미를 모두 일정하게 플로랄 폼에 꽂은 모습입니다. 이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예쁘죠.
5) 루스커스도 장미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상자 길이만큼 소분해 주세요.
6) 그린 소재인 루스커스를 장미 사이사이의 빈 공간에 채워주시면 됩니다. 루스커스는 장미 사이사이에 꽂아주면 꽃이 좀더 풍성하게 해주면서, 붉은 장미의 색을 더욱 돋보이게 해줘요.
7) 마지막으로 플라워 박스의 커버가 있다면 커버를 씌워 주고, 상자에 달린 리본을 예쁘게 묶어 주시면 완성됩니다.
Tip. 장미 꽃상자 응용 방법
1) 물에 플라워푸드를 섞어 플라랄폼을 적셔주면 꽃의 수명이 길어져요.
2) 깔끔한 장미 꽃박스를 원한다면 장미와 그린 소재 2~3종류로만 제작해 주세요.
3) 화려한 장미 꽃박스를 원한다면 장미와 계절 꽃, 그린 소재를 섞어 제작해 주세요.
4) 상자의 크기, 장미의 컬러와 소재 종류를 바꿔주면 색다른 디자인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오늘은 푸에고 장미와 루스커스로만 작은 플라워박스를 만들어 봤어요. 정말 간단하죠?
특히 오늘 DIY CLASS 붉은 장미 꽃상자 만드는 법을 응용해서 다양한 꽃과 소재로 나만의 꽃상자 스타일을 제작할 수 있어요.
지금 바로 플로리스트가 되어 나만의 장미 꽃박스를 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거예요. :)